티스토리 뷰

Windows윈도우10 듀얼모니터 인식 설정/작업표시줄



안녕하세요. 오늘은 Windows윈도우10 듀얼모니터 인식 설정/작업표시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연결하기 전에 내장 그래픽 카드와 외장 그래픽 카드를 구분하셔야 합니다. 외장 그래픽 카드가 장착되지 않은 컴퓨터는 내장 쪽에 모니터를 연결하고 외장 그래픽카드가 달려있다면 외장 쪽에 연결하시면 됩니다. 외장과 내장이 동시에 장착된경우 바이오스에서 내장 그래픽을 비활성화 시켜버려 바이오스에서 내장을 활성화 시키지 않는 이상 외장 그래픽 카드만 작동하게 됩니다. 



현재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3가지 모니터 케이블이며 메인 모니터가 DBI로 연결되어 단자가 HDMI, RGB 뿐이라면 두 커넥터들중 하나를 보조모니터에 연결해주면 바로 인식됩니다. 단자가 맞지 않는다면 알맞는 변환젠더를 구입하여 연결해주면 됩니다. 예를 들어 본체에 DVI가 맞지 않고 HDMI 만 연결할수 있다면 DVI 케이블을 DVI->HDMI 변환젠더에 꽂아 연결하시면 됩니다. 아래 링크로 가시면 변환젠더를 구입하실수 있습니다.



https://coupa.ng/bjw5Xo


케이블 연결을 마치고 모니터를 켜 화면이 들어오면 바탕화면 빈공간에 마우스 우클릭후 디스플레이 설정 혹은 윈도우키+I단축키 사용후 시스템 디스플레이 메뉴로 이동합니다.



윈도우10 디스플레이 듀얼모니터 설정화면이며 연결된 모니터가 숫자로 표현됩니다. 어떤 모니터를 메인 모니터로 설정할지 정하시고 2개의 모니터 위치에 따라 상하좌우 드래그를 통해 듀얼 모니터 순서를 변경합니다. 




순서를 변경후에 새로 연결한 모니터를 클릭한후 텍스트 크기 변경, 디스플레이 해상도,방향을 원하시는대로 설정합니다. 빨간 박스 제일 밑에 이 디스플레이를 주 모니터로 만들기라는 체크란을 체크하시면 그 모니터가 메인 모니터가 됩니다. 


여러 디스플레이에 다중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 확장을 눌러보시면 디스플레이 복제, 디스플레이 확장, 1에만 표시, 2에만 표시 4개가 뜨는데 디스플레이 확장을 가장 많이 사용되는 설정입니다. 복제는 메인과 보조에 똑같은 화면을 띄우는것이고 1에만 표시와 2에만 표시는 나머지 모니터의 연결설정을 차단해버리는것으로 절전모드에 들어갑니다. 



이로써 듀얼 모니터 인식은 끝이 납니다. 간단히 요약하면 모니터 2개를 연결한후 윈도우10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순서 변경하시고 글자크기, 해상도, 주모니터 설정 하시면 끝입니다.



*윈도우10 듀얼모니터 작업표시줄 없애는법

메인 모니터에는 작업표시줄이 필요할때가 많지만 보조모니터에서는 필요없을때가 많습니다. 이때 보조모니터에 작업표시줄을 없애고 싶을것입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바탕화면 빈공간에 마우스 우클릭후 개인설정을 클릭합니다.



왼쪽 여러 항목중 맨 아래 작업표시줄을 클릭합니다. 작업 표시줄의 항목이 뜨면 쭉 내리다 보면 여러 디스플레이/ 모든 디스플레이에 작업표시줄 표시를 끔으로 바꾸시면 보조 모니터의 작업 표시줄이 사라지게 됩니다. 다시 사용하고 싶으시면 켬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오늘은 Windows윈도우10 듀얼모니터 인식 설정/작업표시줄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정보 되셨기를 바라며 이상 쿠쿠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